밴쿠버 부동산 금리 인하에 따른 효과는 아직은 미비
밴쿠버 부동산 2024년 9월 시장 동향입니다.
최근 캐나다는 세 차례 연속으로 금리를 인하를 진행했습니다. 관련해서 부동산 시장에 어떤 영향을 줄지가 관심사였습니다.
아직까지는 세 차례의 금리 인하에 따른 밴쿠버 부동산에 미치는 효과는 미비한 것으로 보입니다.
Greate Vancouver Realter’s에 따르면, 지난해 9월 메트로 밴쿠버의 주택 판매량은 1,926채, 올해 9월 주택 판매량은 1,852채로 지난해 9월에 판매된 주택수 보다 3.8% 하락했습니다.
이는 10년간 계절 평균인 2502건 보다는 26% 낮은 수치입니다.
올해 9월 신규 등록된 주택수는 6,144 건으로 지난해 9월 대비 12.8%가 증가했습니다. 현재 메트로 밴쿠버에 나와있는 주택 수는 14,932채로 지난해 9월 대비 31.2%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가격도 지난달 대비 소폭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구매자에게 유리한 시장 상황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내용들을 볼 때 금리 인하에 따른 밴쿠버 부동산에 미치는 효과는 적은 것으로 보입니다.
일부 부동산 전문가들은 미국에서도 금리 인하를 진행했고 여전히 금리는 내려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올해 말에는 밴쿠버 부동산 시장에 활기가 돌 것으로 예상하기도 합니다.
다만, 금리 인하로 인한 긍정적 시그널과 함께 경기 침체에 대한 우려도 나오고 있어서, 본인 상황에 맞게 잘 판단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아래 링크에서도 해당 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gvrealtors.ca/market-watch/monthly-market-report/september-2024.html